클라우드 사회과학연구 자동화
(social science research automation, SSRA) !!


☞ 클라우드 사회과학연구 자동화 사용자 메뉴얼이 네이버 블로그에 등록 중에 있습니다.new [바로가기]

"무료 온라인 설문조사, 통계분석, 보고서 작성 등 사회과학연구 및 논문 작성을 위한 통합도구, 일반통계, 위계적 회귀분석, 구조방정식 모델링, 매개효과분석, 조절효과분석, 그룹비교분석, 계층과정분석(AHP), 데이터 분석 및 그래프 작성, 자료포락분석(DEA), 다층모형분석(HLM), 데이터마이닝, 텍스트마이닝 등 다양한 분석기능들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세계 유일 GUI(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 방식의 무료분석 플랫폼"

문헌연구 자동화는 문헌자료 관리 및 다양한 분석 기능을 제공합니다.

문헌자료 등록
다양한 학술검색 사이트(구글 학술검색, RISS, ScienceON)나 학술 데이터베이스(KiSS, DPpia, Science Direct 등)에서 제공하는 논문관리 파일(EndNote, Mendeley, RefWorks)이나 인용형식(APA style)의 자료를 이용하여 문헌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자료를 등록합니다.
문헌자료 분석
문헌자료를 연구분류, 연구대상, 근간이론, 연구모형, 독립변수, 종속변수 등의 항목으로 분류를 지원하고 분류된 문헌들에 대한 검색기능, 빈도분석, 교차분석, 연관분석과 같은 다양한 통계 및 마이닝 분석, 주제어 분석, 동시출현 단어분석, 토픽 모델링과 같은 텍스트마이닝, 소셜네트워크 분석 그리고 막대 그래프, 선 그래프, 원 그래프, 도넛차트 등의 다양한 그래프 작성 기능 등을 제공합니다.
문헌자료 분석 자료 결과 작성
문헌자료 분류 항목에 대한 분석 자료 결과 작성을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연구문제 정의 및 연구모형 구성을 위한 시사점을 제공합니다
연구계획 수립 및 연구계획서 작성
문헌자료 분석을 통하여 도출된 내용에 대하여 연구문제를 정의하고 이에 대한 연구 수행을 위한 연구계획서를 작성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연구계획서 보고서 작성시 문헌자료 분석시에 생성한 다양한 [표]와 그래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화된 연구설계
연구설계 기능은 작성된 연구계획서를 근간으로 구조방정식 모텔링 방식의 연구 수행시의 연구설계를 지원합니다. 이를 위해 연구모형 구성, 가설설정, 조작적 정의, 측정지표 개발 및 설문지 작성에 이르는 전 연구설계 과정을 자동화 형식으로 지원합니다.
연구모형 구성 및 측정지표 개발
연구모형 구성을 위한 다양한 근간 이론들을 제공합니다. 또한 연구변수들에 대한 측정지표 개발을 위한 기존 연구들의 측정지표 제공 제공 기능과 구글 학술검색 연계 기능을 지원합니다.
자동화 설문지 작성
개발된 측정지표를 기반으로 빠른 설문지 작성을 지원합니다. 또한 연구모형을 기반으로 분석을 위한 구조방정식 모델링을 위한 구조모형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연구설계 자동화는 사회과학 조사설계 전과정을 지원합니다.





설문지 작성 자동화는 다양한 설문지 작성 기능을 제공합니다.
개별 척도형 설문지 작성
설문지 작성의 유연성을 높이고자 설문문항 단위로 척도를 구성하고 머리말과 꼬리말을 추가 작성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예시화면 보기].
리커트 척도형 설문지 작성
전형적인 사회과학연구들에서 주로 사용되는 리커트 척도로만 구성된 설문지를 작성 할 때 복사/불어넣기 기능을 이용하여 간편하고 신속하게 설문지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예시화면 보기].
AHP 척도형 설문지 작성
AHP 척도형 설문지 작성은 계층 차트에 대항목과 소항목들만의 기입으로 상대비교 설문지를 빠르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예시화면 보기].
파일을 이용한 설문지 작성
간편하게 CSV, 엑셀 또는 SPSS 파일 업로드로 설문지 작성을 물론 자료입력까지 완료가 됩니다.

최신의 자료수집 방식 제공
이메일은 물론 카카오톡, 네이버밴드, 페이스 북, 트위터 및 링키드인 등 및 SMS와 연계된 모바일 자료수집 기능도 제공합니다.
반응형 웹 설문지로 pc 및 모바일에 최적화된 설문화면을 제공합니다.
전통적인 종이 설문지를 이용한 자료수집
QR코드와 모바일을 이용한 집단설문을 지원합니다.[QR코드와 모바일 설문 보기].
IRB 지원
최근 사회과학연구들도 생명윤리위원회(IRB) 심의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이를 위하여 설문 전에 피시험자의 동의여부를 묻기 위한 기능도 포함합니다.
실시간 자료수집 진행 정보 제공
일자별 자료수집 현황, 채널별 자료수집 현황, 응답자 일반현황, 설문리스트 제공합니다.
자료수집 자동화는 모바일과 웹을 이용한 신속한 자료수집을 지원합니다.

통계분석 자동화는 일반통계분석을 물론 고급통계 분석 기법들을 지원합니다.
일반통계 분석
기술통계는 물론 T-검정, 분산분석, 상관관계, 회귀분석, 요인분석 등의 모수 및 비모수 통계 대부분을 지원합니다.
PLS 구조방정식 모델링
최근 사회과학연구에서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는 PLS 구조방정식 모델링을 지원합니다. 한번의 실행으로 신뢰도, 타당도, 가설검증 [표] 및 [그림]가 자동 산출됩니다.
간편하고 직관적인 이차요인분석. 매개효과분석, 조절효과분석, 그룹비교 분석을 지원합니다.
공분산 기반 SEM
전통적인 구조방정식 모델링기법인 공분산 기반 SEM을 지원합니다. 신뢰도, 타당도, 가설검증 보고서는 물론 모형의 적합도 및 상관행렬 보고서가 추가로 산출됩니다.
AHP 분석
계층과정분석(AHP) 전과장을 지원합니다. 자료들의 일관성 분석, 대용가능 지수에 따른 이상자료 제거, 통합적 기하평균 기준 행렬 구성 및 항목별 중요도 산출로 이어지는 AHP 분석 전체의 절차가 한번으로 수행됩니다.
DEA 분석
자료포락분석(DEA) 분석을 지원합니다. 한번의 자료포락 분석실행으로 의사결정단위(DMU)의 효율성 평가는 물론 입출력 항목들에 대한 기술통계, 상관관계분석 결과가 산출됩니다. DMU의 효율성 평가를 위하여 CCR, BCC, SMB 모델를 지원합니다.

목적에 따른 보고서의 자동생성
학술지, 학위(박사/석사)논문 및 영어 논문에 대한 초안이 자동생성 됩니다.
통계분석자료와 연계
통계분석으로 생성한 [표]와 [그림]이 생성된 보고서에 항목 및 목차에 맞게 자동 삽입됩니다.
보고서 내용 자동 생성
초록을 비롯하여 연구결과 부분(일반현황, 신뢰도, 타당도 평가, 가설검증 결과 등)은 생성된 [표]와 [그림]이 맞추어 보고서 내용이 자동 생성됩니다.
참고문헌 등록 기능
구글의 학술검색 기능과 연계하여 기존의 EndNote 기능들 보다 편리한 참고문헌 등록기능을 제공합니다.
통계분석 생성 자료들을 이용하여 결과보고서 작성을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