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설문은 "클라우드 사회과학연구 자동화"에서 "온라인 커뮤니티" 관련한 연구를 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 진것입니다. 제공하신 정보는 학문적인 연구이외의 어떠한 목적으로도 사용하지 않을 것을 약속 드립니다. 많은 협조 바랍니다.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는 특정 브랜드를 대상으로 커뮤니티를 형성하여 관심과 경험을 공유하고 상호작용이 이루어지는 온라인 공간을 의미합니다. 최근 기업들이 자사 제품에 대한 브랜드 마케팅의 수단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설문은 귀하가 자주 이용하는 "온라인 커뮤니티"에 대하여 작성하는 것입니다.
* 귀하가 느끼고 있는 바에 대하여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문항
동의안함
-
-
보통
-
-
매우동의
1.
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회원들은 상호 믿음에 기반한 신뢰할 만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
2.
이 온라인 커뮤니티의 회원들은 개인의 이익을 위해 다른 회원들을 이용하지 않을 것이다.
3.
이 온라인 커뮤니티의 회원들은 다른 회원들에게 한 약속이 있으면 항상 그것을 지키려고 노력한다.
4.
나는 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대하여 소속감을 느낀다.
5.
나는 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동질감과 친밀감을 느낀다.
6.
나는 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대하여 매우 긍정적인 감정을 가지고 있다.
7.
나는 이 온라인 커뮤니티의 회원임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8.
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회원들에게 공유되는 지식들은 유용하다.
9.
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회원들에게 공유되는 지식들은 이해하기가 쉽다
10.
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회원들에게 공유되는 지식들은 정확하다.
11.
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회원들에게 공유되는 지식들은 완성도가 높다.
12.
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회원들에게 공유되는 지식들의 수준은 적절하다.
13.
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회원들에게 공유되는 지식들은 시기 적절하다.
14.
나는 적극적으로 이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한다.
15.
나는 이 커뮤니티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한다.
16.
나는 자주 커뮤니티 회원들을 위하여 정보를 제공한다.
17.
나는 이 커뮤니티에서 도움을 요청하는 질문에 대하여는 가능한 답신을 한다.
18.
나는 이 커뮤니티에서 계획된 어떠한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19.
이 브랜드의 제품품질은 항상 내 기대수준에 부합한다.
20.
이 브랜드의 제품들은 절대 나를 실망시키지 않는다.
21.
나는 이 브랜드의 제품들은 신뢰할 만하다고 믿는다.
22.
나는 이 브랜드의 제품들은 신뢰한다.
23.
나는 이 브랜드 제품을 다른 브랜드보다 비싸더라도 기꺼이 구매할 용의가 있다.
24.
나는 물건을 구매 시 이 브랜드 제품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할 것이다.
25.
나는 다른 사람들에게 이 브랜드 제품을 추천하겠다.
26.
나는 다른 사람들이 이 브랜드 제품을 사용하도록 장려하겠다.
27.
나는 지속적으로 이 브랜드 제품을 사용하겠다.
다음은 귀하의 일반적인 현황에 대한 설문입니다. 각 항목마다 질의에 맞게 기입해 주시길 바랍니다.
1.
귀하의 성별은 무엇입니까?
남자
여자
2.
귀하의 연령대은 무엇입니까?
20세 미만
20-24세
25-29세
30-34세
35-39세
40-44세
45-49세
50세 이상
3.
귀하의 학력은 무엇입니까?
고졸 미만
고졸
대학재학
대학졸업
대학원이상
4.
귀하의 직업은 무엇입니까?
없음
학생
회사원
주부
전문직
기타
소상공인
5.
귀하가 응답한 온라인 커뮤니티의 가입기간이 어느 정도 되십니까?
개월
6.
그 온라인 커뮤니티에 얼마나 자주 접속을 합니까?
거의 매일
1주 1회 이상
2주 1회 정도
1개월 1회 정도
3개월 1회 정도
6개월 1회 정도
1년 1회 정도
수고하셨습니다. 설문전송 버튼을 눌러 주십시오.